부산 명지 중흥 더 테라스 부실공사와 비리의혹 > 정책제안/민원접수

본문 바로가기
자유한국당 부산북구강서구을 국회의원 김도읍
로그인 회원가입
홈으로 사이트맵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소통공감
정책제안ㆍ민원접수
공지사항
뉴스레터
뉴스레터신청하기
의정보고서
사진 찾아가세요
지역사업현황
정책제안ㆍ민원접수
소통공감_서브비주얼_04
 
Home > 소통공감 > 정책제안ㆍ민원접수
 
정책제안ㆍ민원접수
 
깨끗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게시판 목적에 맞지 않는 비방, 욕설, 광고성 게시글은 사전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부산 명지 중흥 더 테라스 부실공사와 비리의혹
글쓴이 : 백비주 작성일 : 2018.10.12 09:16:35 조회 : 144
첨부 중흥더테라스하자2.PDF (669.3K) DATE : 2018-10-12 09:16:35

높은 분양가로 당시 이곳의 이목을 끌었던 명지 국제신도시 중흥 S테라스는 4층짜리에 10단지가 채 되지않는 빌라형 아파트 건물이며, 시공기간 2년이 끝나고 얼마전 사전점검 기간을 가졌습니다. 

사전점검또한 원래는 9월 중순에 계획되어 있었으나, 추석연휴와 공사마무리가 덜됐다는 것을 핑계삼아 2주후로 미뤘고 10월 6일에 사전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분양가가 당시 제일 높았고, 테라스형 아파트라는 것에 사람들은 높은 기대를 했지만, 턱없이 싼 자재들과 말도안되는 하자들이 너무 많습니다. 허나, 그 시공이 너무나 부실하였고 내부시공은 둘째치고 전반적인 아파트 공사에 하자가 너무 많습니다. 현재 지하주차장 누수에, 누수가 발견되는 세대도 있어서 아파트 입주민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건설사측은 즉각적인 대응은 커녕 전화도 받지않고, 사전점검 당일에 입주자들이 사전점검을 왔다는 확인리스트와 하자신청서만 받아서 준공신청을 내려하고 있습니다. 그 서류들로 준공신청이 허가가 나게되면, 하자 보완은 더욱 더 어렵게 됩니다.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3478-4 번지 소재 중흥 더테라스의 부실공사를 고발하고자 합니다.

현재 10월 30일 입주예정일인데 집이 하자투성이 입니다.

 10월 6,7일 양일간 사전점검한 결과 지하주차장 및 각 세대, 복도, 공용시설 천장 및 벽에서 비가 새고 물이 차 곰팡이가 피고 누수가 다수 사례 발견되었습니다. 샷시가 틀어져 전혀 맞지 않는데도 눈가림식으로 땜빵식 공사를 진행하여 샷시가 맞지 않아 그 사이로 비가 들어찹니다. 내진설계는 하였는지조차 의문입니다.만약 지진이 나면 건물이 붕괴되고 파손될게 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내진설계는 되었는지, 골조는 제대로 된 자재를 사용하여 집을 지었는지 검증을 해야 합니다.누수와 샷시, 발코니 지지대 등이 붕괴되었는데도 이를 확인조차 안하고 그저 입주민들을 사전점검일에 불러 점검했는지 여부만 받아 준공허가만 받아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헉헉님의 댓글

헉헉 작성일

헐 ... 중흥2차 입주해서 지내고 있는데 뽑기도 잘했는지
탄성하나 안했는데 누수도 전혀없고 집에 애정도 많이 가고 잘지내고 있는데..
날림공사했나봐요 ㅠ 유감스럽네요

김도읍님의 댓글

김도읍 작성일

백비주님, 안녕하십니까?
시공사가 부실시공을 하고, 입주민들을 기만한채 준공허가만 받고 사업을 종료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부산시, 경자청에 이 문제에 대해 면밀히 조사하고, 문제해결을 해야만 준공허가가 날 수 있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입주민들께서 우려하시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흥2님의 댓글

중흥2 작성일

중흥2차 실제 살고 있는 주민으로써 똑같은 건설사가 집을 지은 중흥토건인데 집을 그렇게 차이나게 지었나요? 저희는 이런게 새집이구나 매일 감사하면 뿌듯해 하며 살고 있습니다. 너무 따뜻하고 웃풍도 없고 환기도 잘되고 지하 주차장도 밝고 환해서 좋고 아무튼 뿌듯함

이전글 명지 중흥더테라스 부실공사를 신고합니다.
다음글 부산 명지 중흥 더 테라스 부실공사와 비리의혹
수정 삭제 답변 목록 글쓰기
맨위로 이동하기

사이트맵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한민국국회 자유한국당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북구 부산광역시 강서구
부산 북구강서구을 김도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