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고등학교 등하교길 통학버스 노선 신설안 및 사학비리 > 정책제안/민원접수

본문 바로가기
자유한국당 부산북구강서구을 국회의원 김도읍
로그인 회원가입
홈으로 사이트맵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소통공감
정책제안ㆍ민원접수
공지사항
뉴스레터
뉴스레터신청하기
의정보고서
사진 찾아가세요
지역사업현황
정책제안ㆍ민원접수
소통공감_서브비주얼_04
 
Home > 소통공감 > 정책제안ㆍ민원접수
 
정책제안ㆍ민원접수
 
깨끗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게시판 목적에 맞지 않는 비방, 욕설, 광고성 게시글은 사전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성도고등학교 등하교길 통학버스 노선 신설안 및 사학비리
글쓴이 : 성도고등학교 작성일 : 2018.02.11 23:26:20 조회 : 457
안녕하십니까 의원님. 저는 의원님의 지역구인 화명3동에 거주하고 있는 성도고등학교 학생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학교로부터의 강압과 불이익을 받을 우려가 있어 이름 등은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학교는 1978년에 개교한 후 40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정기 버스노선이 없어 금곡, 화명 방면과의 원활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렵습니다.  이로인해 화명, 금곡에 거주하는 330명의 학생들(2017년 기준) 은 대부분 사설 통학버스에 의존, 매달 7만원을 웃도는 통학비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인 외 화명, 금곡 학생들은 7-2번의 노선 연장 혹은 신설을 바라고 있는 바입니다.

또한 성도고는 인근에 위치한 화명고와 비교하면 인적자원 운영비용이 너무 지나치다는 것입니다. 화명고 교원 85인,성도고는 68인에 비하면 이해할 수 없는 계산입니다.
화명고 인적자원 운영 세출 9천여만원(총세출 대비 2.9%)  성도고 인적자원 운영 세출 51억원 가량(총 세출 대비 63.3%)
이는 학생 1인당 부담해야할 교육비를 늘리고 있습니다. 화명고는 1인당 2백여만원인 반면, 성도고는 무려 950여 만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는 사학비리로 의심되는 사안이며 의원님께서 확인하신다면 이는 더욱 확실히 밝혀질 것이며 다른 비리 또한 밝힐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파일 첨부 #1 성도고 교육계획서
학교알리미 ; 성도고 학교 정보,  화명고 학교 정보 참조
댓글목록

김도읍님의 댓글

김도읍 작성일

학업에 열중해야 될 시기에 통학이 어려워 얼마나 불편함이 크시겠습니까.

북구의 대중교통 부족 문제는 많은 주민들께서 말씀을 주셔서 잘 알고 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현재 적극적으로 부산시에 요청하고 있습니다만, 운송사업자의 수익과 직결된 부분이라 쉽게 조정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교통복지를 위해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인적자원 운용비용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교육청을 통해 확인 결과 사립학교와 공립학교의 예산체계가 달라 큰 금액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사립학교와 공립학교의 교사 인건비는 동일합니다. 다만 사립학교는 교사 인건비를 학교 운영비에서 직접 집행하고, 공립학교는 국가에서 지급하기 때문에 학교예산결산 상에는 큰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1인당 교육비도 그럼 부분이 있어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부산시 평균 학생 1인당 교육비를 살펴보면 사립학교는 985만원, 공립학교는 320만원으로 성도고와 화명고도 유사해 성도고가 사학비리가 있다고 단정 짓기가 어렵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문의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주시기 바라며,
주민들께서 주시는 말씀 의정활동에 잘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운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아파트 내 전기차 충전기/ 충전시설 확충
다음글 북구에 파크골프장 신설
수정 삭제 답변 목록 글쓰기
맨위로 이동하기

사이트맵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한민국국회 자유한국당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북구 부산광역시 강서구
부산 북구강서구을 김도읍